fbpx Skip to content

💌 [7월 디레터] 디라이트에 숨은 ‘우영우’ 찾기?!

“너는, 밝고 따뜻하고 착하고 다정한 사람이야. 봄날의 햇살 OOO이야.”

안녕하세요, 디레터 7월호는 드라마의 명대사로 시작해보았습니다!

요즘 ‘우영우를 아직도 안 본 사람이 있단 말이야?!’할 정도로 세간의 관심이 뜨겁죠?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 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의 대형 로펌 생존기를 그린 휴먼법정 드라마입니다. 우영우는 서울대 로스쿨을 수석으로 졸업하고, 법무법인 한바다의 인턴 변호사가 되어 다양한 사건상황을 마주하게 되는데요.

우영우는 천재적인 기억력을 지녔지만, 말이 어눌하고 어딘가 어색합니다.🤔 남들과는 조금 다른 부분 때문에 엉뚱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죠.

그러나 법을 사랑하고 피고인을 존중하는 마음만큼은 여느 변호사와 다르지 않습니다. 바르지만 때로는 엉뚱하고, 서툴지만 씩씩하게 ‘우영우’만의 방식으로 어려움을 헤쳐나아가는 우영우.

우영우는 (반 장난으로) 자신의 별명을 붙여달라고 하는 로펌 동기 최수연에게 ‘봄날의 햇살🌞’ 이라는 별명을 붙여주는데요. 어떤 대가나 보상을 바라지 않은 수연의 배려를 ‘봄날의 햇살’이라는 아름다운 단어로 칭하며,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아마도 이 장면을 본 많은 분들의 마음 속 한 편에 ‘봄날의 햇살’이 비췄으리라 예상합니다.


🙋‍♀️그렇다면… 디라이트에도 봄날의 햇살이?!

법무법인 디라이트는 법원, 대형 로펌, 대기업 등에서 풍부한 업무 경험을 가진 변호사들이 ✨사회 기여에 우선순위를 두고 📝헌신적인 법률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과 함께 성장해 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어요.

사회적 장애를 겪는 사람들의 문제를 ICT기술을 통해 해결하는 상품·서비스 공모전 ‘디테크(D-tech)’,
예산과 법적 조력의 한계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공익·인권 단체에게 예산, 법률 및 네트워크 등 전반적인 지원을 하는 ‘디체인지(D’change)’
저희 법인과 법률고문계약을 체결한 파트너 기업들로부터 일정 시간을 기부받아 사회적 약자, 사회적 기업, 소셜벤처, 스타트업 등에게 무료 법률지원을 제공하는 ‘타임뱅크(Time bank)’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답니다. 

❤약자를 위한 배려. 대가를 바라지 않는 조력.
누군가에게는 당연한 권리이지만 소수에게는 당연하지 않은, 작고 사소한 부분까지도 살피고자 하는 법무법인 디라이트에 어쩐지 봄날의 햇살의 기운이 느껴지지 않나요? 

비록 볕이 강렬한 한여름이지만, 디라이트의 뉴스레터 보시는 분들에게만큼은 따스하고 다정한 봄날의 햇살 기운이 가득하길 바라며🌞

7월 뉴스레터 소식 전해드립니다.
 [월간소식] 

지난달 28일, 저희 로펌과 스타인테크가 공동 주최한 바이오 시즌1 파이널 라운드(FINAL ROUND)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바이오 기업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었는데요. 약 30개의 바이오 기업이 지원하였고, 파이널 라운드에 TOP5개의 기업(네오나·더도니·마이크로바이오틱스·에이더·엠티이지)이 선정되었습니다. 후원사인 뉴레이크 얼라이언스와 다산네트워크가 각각 100억씩 투자의향서를 제공해 TOP5에 대한 투자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조원희 법무법인 디라이트 대표변호사는 “국내에 이렇게 기술적으로 훌륭한 스타트업들이 많은지 놀랐다”“이번 시즌에 선정된 팀들 모두 해외 진출이나 성장 가능성이 큰 곳으로 법적인 이슈들도 잘 챙기고, 투자 유치도 진행되도록 열심히 돕겠다”고 밝혔습니다.

세계로 쭉쭉 뻗어나갈 바이오 회사들의 성장을 기대해봅니다!🙌

7월 13일 유튜브 생방송 ‘디토크’에서 법무법인 디라이트 노경종 변호사와 스타인테크 문경미 대표가 “메타버스 공간 성범죄, 형사법적 처벌 어디까지”라는 주제로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노경종 변호사는 “메타버스 내에서는 아바타를 통한 이미지 조작 외에도 음성이나 채팅 기능이 동시다발적으로 활용되므로, 행위에 따라 현행법으로도 형사 처벌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황혜진, 이혜인 변호사가 Global Legal Group에서 발간하는 [Data Protaction 2022] 한국섹션에 공저자로 기고했습니다.✍

ICLG-Data Protection 2022는 세계 33개국의 변호사들이 참여하여 데이터 보호 관련 법률 및 관할 당국, 법률 적용 범위, 주요 원칙, 개인권, 등록 절차, 데이터 보호 담당자 및 프로세서 임명 등의 일반적인 문제를 다룹니다.

기후변화 대응책 촉구…기후소송 늘었다 법률신문
스타트업 창업자들의 강제 주식처분? 투자자의 동반매도요구권 행사영남일보 
한국 경제 발전 뒷받침한 ‘K-Law’의 창업자들 – Legal Times
테라·루나 투자한 헤이비트, VIP 고객 투자금 100% 손실 – coindesk KOREA  
농업에 대한 관심이 달라진다 – 농민신문
스타트업의 가수금과 가지급금 – 지디넷코리아
[기업법률가이드] 스타트업 노무관리의 중요성 – 영남일보
 [유튜브] 
📣 최근 메타버스(metaverse) 기술이 발전하면서 가상현실 속에서 일어나는 성범죄와 관련해 문제가 제기되고 있는데요. 
“메타버스 공간 성범죄 형사법적 처벌, 어디까지 가능한가?”주제로 형사전문 노경종 변호사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았습니다!
📣 많은 블록체인 기업들이 싱가포르를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크립토 스타트업, 싱가포르의 진출의 모든 것! 싱가포르 로드스타트 안태현 대표와 함께 이야기나눕니다.
7월 27일 수요일 오전 11시, 디라이트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하세요!
4차 산업 혁명의 프런티어 디라이트!! 

New Normal 시대 ‘지식 저장소’는 자연스럽게 유튜브가 되어 가고 있고, 
디라이트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법률 이슈궁금증
선제적으로 풀어드리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습니다. 

ㆍ어제 본 뉴스! 궁금했던 시사적인 법률 이슈를 물어보는 라이브 ‘D’Talk’
ㆍ스타트업 ‘전문’변호사란?! 변호사의 이야기를 담은 ‘D’terview’
ㆍ전문적인 법률 지식이 궁금하다면 ‘Seminar@D’LIGHT’
ㆍ디라이트의 다양한 활동 소식을 알고 싶다면 ‘D’LIGHT Way’
ㆍ바이오 스타트업 TOP5를 찾아라! ‘스타인테크 바이오 시즌1’

4차 산업 환경에서 개별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양질의 법률 콘텐츠를 제공하겠습니다! 기대 많이 해주세요~🙏

😎디라이트 채널 구독!! 👍좋아요!! 🛎️알람설정 필수!! 
 [세미나] 

슬기로운 법률 세미나, 가상자산 규제 현황 한눈에 보기

일시: 2022.7.27 수 14:00-16:30

2022년 가상자산 산업계는 격동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루나-테라 사태로 인해 가상자산 산업 전체가 어려움을 겪기도 하고, 이에 대한 규제나 제도화가 속속들이 이뤄지며 어느 때보다도 규제 내용을 꼼꼼하게 챙겨봐야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2022년 상반기, 전 세계 가상자산 규제 현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자리!

모두 슬기로운 법률 세미나에서 만나요~👋


연사

Session. 1 미국 조원희 법무법인 디라이트 변호사

Session. 2 싱가포르 안태현 젠가케이·로드스타트 대표

Session. 3 스위스 강송욱 법무법인 디라이트 변호사

Session. 4 UAE 원경섭 법무법인 디라이트 변호사

Session. 5 기타지역 강래이 법무법인 디라이트 변호사

모더레이터 Q&A 현장질문 및 댓글질문 문경미 스타인테크 대사

법무법인 디라이트
사업 운영을 위한 다양한 고민,

규제 개선부터 선제적 대응까지

언제든 문의주세요!


오늘의 디레터는 어땠나요?
✍️ 가볍게 의견 남기기

 

법무법인 디라이트
comm@dlightlaw.com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11 8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