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kip to content

중국 법인 설립 및 거래, 자금 송금 자문

사업이 안정적인 궤도에 오른 기업은 자연스레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탐색하게 됩니다.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시장으로의 확장을 시도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해외 진출을 통한 확장을 모색합니다. 해외진출을 시도하는 경우, 기업들이 가장 먼저 마주하여야 하는 규제는 외국환거래법 컴플라이언스입니다.

본 사안은 해외 진출을 모색하던 고객사가 국내에서 물품을 구매하여 해외의 도소매업자에게 직접 수출하는 거래구조 하에서 외국환거래법 상 규제에 관하여 자문을 구한 사건입니다. 기존에 고객사가 고려하던 방법은 외국환거래법 위반행위에 해당할 수 있는 위험이 있었습니다. 저희 법인은 고객사에게 해외 수출 시 수출입 및 외환 거래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방편으로 현지 법인을 설립할 적절한 국가가 어디인지 및 수출대금 수취과정이 외국환거래법에 저촉되지 않는 거래구조를 자문하였습니다.

외국환거래법 컴플라이언스는 기업과 그 기업의 운영자에게 직접적이고 중요한 법적 리스크가 될 수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해외 시장 진출 시 외국환거래법에 따른 엄격한 규제를 준수하여야 한다는 점을 간과하고, 뒤늦게 문제해결을 위해 많은 자원을 소모합니다. 따라서 해외시장 진출시에는 현지 규제는 물론 국내외 자금이동에 따라 외국환거래법이 적용될 수 있다는 점을 주지하여서, 법률전문가의 자문을 받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저희 법인은 외국환거래법에 따른 등록신고, 외환규제 컴플라이언스 자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