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kip to content

해외 영문 뉴스를 활용한 AI 서비스의 저작권 침해 검토

저희 법인은 해외 영문 뉴스들을 수집하고, 수집한 뉴스들을 GPT 모델에 입력하여 특정 업체의 브리핑 정보를 생성하는 서비스의 저작권 침해 여부에 대하여 검토하였습니다. 우선, 저희 법인은 한국 회사인 의뢰인이 해외의 영문 뉴스들을 수집 및 활용한다는 점에서 이 사례에 적용될 준거법에 대하여 검토하였고, 서비스의 프로세스를 (1) 뉴스 수집 행위, (2) GPT 모델에 뉴스를 입력하여 브리핑을 생성하는 행위, (3) 생성된 브리핑을 배포하는 행위로 나누어 각 단계별 저작권 침해 여부 및 기타 법령 위반 여부를 분석하였습니다.

콘텐츠 제작을 위해 AI를 활용하는 사례들이 증가하고 있는데, 법적 위험을 진단하고 최소화하기 위해 AI 서비스의 저작권 침해 여부에 관한 법률자문을 받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AI를 이용한 서비스에 대한 국내외의 법 규제 현황이 빠르게 변화 및 발전하고 있다는 점에서, AI에 관한 법적 쟁점을 잘 이해하고 있는 전문가의 조력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저희 법인은 AI를 활용한 서비스의 저작권 침해 여부, 부정경쟁행위 성립 여부 및 기타 형사상 범죄 성립 여부에 대한 풍부한 자문 경험이 있으며, AI 서비스를 위한 상세한 법적 검토 및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