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kip to content

주식연계 인센티브 제도 관련 자문

저희 법인은 최근 국내 상장사 및 상장사의 자회사, 해외 계열사의 주식연계형 인센티브 제도 설계에 대해 자문했습니다. 주식연계형 인센티브 제도란, 직원의 업무 성과에 대한 보상으로 금전 이외에 회사의 주식을 활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기에는 널리 알려진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 이외에도 우리사주제도 및 최근 국내 IT기업을 중심으로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양도제한조건부 주식(Restricted Stock Unit) 등이 포함됩니다.
기업이 주식연계형 인센티브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상법 및 벤처기업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요건을 자세히 살펴야 합니다. 각 제도의 장단점, 세제상 혜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개별 기업의 상황에 따라 가장 적합한 제도를 선택할 필요가 있습니다

저희 법인은 주식연계형 인센티브 제도 설계와 관련된 다수의 업무경험 및 실무상 노하우를 바탕으로 의뢰 기업의 현황 및 보상정책을 파악하고, 근로자에 대한 보상제도가 가장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했습니다.
해당기업은 국내 금속 기업 중 최초로 RE100(Renewable Energy 10-기업에서 사용하는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대체하자는 국제적 기업간 협약 프로젝트)에 가입한 곳이었는데요. 신재생에너지 및 그린 수소 사업, 2차 전지 소재 사업, 자원순환 분야에서 글로벌 No.1 제련사업 기업으로 활약 중입니다. 향후 2차 전지 소재 사업 확대와 제련소 증설 효과에 대한 기대감으로 앞으로의 성장이 주목됩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