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kip to content

스위스 금융권의 디지털 가상자산의 제도화 동향 웨비나 성료

저희 법인은 지난 7월 22일 SACA(스위스 아시아 크립토 얼라이언스)와 GREATER ZURICH AREA(그레이터 주릭 에어리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웨비나를 개최했습니다.
본 웨비나는 디지털 자산을 통해 변화하는 스위스의 금융 인프라에 대해 살펴보고, 특히 분산원장기술(DLT)의 내용 및 도입시 주의사항 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스위스 금융권의 디지털 가상자산의 제도화 동향을 다루었습니다.
이보 사우터(Ivo Sauter) 총괄책임의 스위스 금융권의 가상자산 관련 시장 동향 개관을 시작으로 2세션은 마티아스 쿠에르트(Matthias Kuert) 변호사의 STO를 위한 스위스 FINMA의 새로운 라이센스 범주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이주희 SACA 대표는 “스위스처럼 정부가 건전한 투자정보를 공유해, 건강한 투자 문화로의 인식전환이 필요하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공식적으로 전문가 집단이 이야기하는 공간으로 발전할 수 있는 연장선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법무법인 디라이트 조원희 대표변호사는 “한국과 해외에서 어떤 제도가 만들어지고, 어떻게 업데이트가 되어가는지에 대해 알아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한국 제도의 규제나 절차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세미나 세션]

1강.  스위스 금융권의 가상자산 관련 시장 동향 – 이보 사우터(Ivo Sauter) 총괄책임

2강.  STO를 위한 스위스 FINMA의 새로운 라이센스 범주 – 마티아스 쿠에르트(Matthias Kuert) 변호사

1강 – 이보 사우터(Ivo Sauter) 총괄책임

2강 – 마티아스 쿠에르트(Matthias Kuert) 변호사

스위스 금융권의 디지털 가상자산의 제도화 동향 웨비나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em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