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px Skip to content

한국행정연구원, ‘스마트 모빌리티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세미나’ 초청 강연

저희 법인은 지난 3월 18일(수), 서울시 강남구 HJ 비즈니스 센터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된 ‘스마트 모빌리티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전문가 세미나’ 에 초청되어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행정연구원 열린정책랩(OPL: open police lab)의 주최로 모빌리티 서비스를 둘러싼 이슈를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모빌리티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여 향후 정책 이슈를 발굴하기 위하여 개최되었습니다. 저희 법인의 박경희 변호사는 ‘퍼스널 모빌리티 사업화를 위한 법적 이슈’를 주제로 개인형 이동수단에 관한 법적 규제의 현황, 국외 사례, 개선을 위한 제안을 발표하였습니다.
박경희 변호사
스마트 모발리티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 개요 한국행정연구원 열린정책랩(OPL: open policy lab) 연구팀은 2020년 3월 18일(수) 오후 2시 HJ비즈니스센터 컨퍼런스룸(서울특별시 종로구 광화문빌딩 소재)에서 '스마트 모빌 리티 활성화'를 주제로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모빌리티 서 비스를 둘러싼 이슈를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모빌리티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함으로써, 향후 한국행정연구원 열린정책랩 스마트 모빌리티 워킹그룹이 운영될 때 다루어져야 할 정책 이슈를 발굴하기 위하여 실시되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조세현 한국행정연구원 정부혁신연구실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4개의 주 제에 대한 발표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발표에는 차두원 한국인사이트연구소 전 략연구실장, 권오상 KST 모빌리티 부사장, 이재호 카카오모빌리티 디지털경제연구소 소 장, 박경희 법무법인 디라이트 변호사가 참여하였습니다. 토론에는 정미나 코리아스타트 업포럼 정책실장의 진행으로 한국행정연구원 열린정책랩 연구팀, 홍승헌 한국행정연구원 규제혁신연구실 부연구위원, 김성부 한국행정연구원 규제혁신연구실 부연구위원, 박민우 메쉬코리아 팀장이 참여하였습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email